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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보험업계가 저조한 홈쇼핑 판매 실적과 규제 강화의 이중고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최근 개선세를 보이고 있지만, 불완전판매 등으로 민원문제가 발생하고 보험사 영업 전략 변화 등 비중이 감소한 탓입니다. 특히 지속해서 규제가 강화되고 사이버마케팅 채널 등 신 판매 채널의 등장으로 홈쇼핑 채널의 영향력이 지속 감소할 것이란 전망이 많습니다. 
보험업계에 따르면 생명보험업계 홈쇼핑 채널의 활용 비중 등 판매 채널로서의 영향력 감소 현상이 더욱 뚜렷해질 전망입니다. 올 상반기 생명보험업계 홈쇼핑 채널은 TM, CM 등 비대면 판매 채널 중 가장 낮은 초회보험료를 거둬들였습니다. 해당 기간 생명보험업계 홈쇼핑 채널 초회보험료는 TM채널의 10분의 1수준에 그쳤습니다. 또한, 비대면채널 중 가장 늦게 등장한 CM채널보다 낮은 수익에 그쳤습니다. 


홈쇼핑채널은 최근 몇 년간 지속적인 매출 감소 현상이 나타나고 있으며 이러한 현상은 판매채널로써 활용 비중이 줄고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개선세를 보이고 있지만 여전히 불완전판매 등 민원 문제가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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