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보험뉴스

미니보험으로 보험 해약 막기

관리자 2018.10.09 11:31 조회 수 : 0

서민들의 가계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이를 증명하듯이 보험관련 계약을 해지하는 사람의 수가 많이 늘어나고 있으며 보험사들도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보험료 부담을 낮춘 미니보험관련 상품을 쏟아내고 있는 실정입니다.
미니보험은 자신의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상황에서 필요한 보장만 골라서 가입할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보장이 중복되거나 자신에게 맞는 보험상품인지 확실하게 알아보는 자세를 가지는 것이 필요합니다.

 

보험업계의 최신소식에 따르면 보험해약이 많아지는 현재 상황을 해결할 문제로 미니보험이 해답이라는 반응이 이어져 있으며 이를 증명하듯이 많은 보험사에서 미니보험을 경쟁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처브라이프생명에서는 오직 위암에 대해서만 보장이 되는 보험을 선보였으며 이 상품은 다른 암이 아니라 위암 진단시 보험금 3천만원을 일시에 지급하며 연간 보험료는 월 1만원 수준인 보험으로 상대적으로 경제적 기반이 약한 젊은 층들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렴한 보험료 만큼 보장이 제한적인 큰 특징을 가지고 있는 미니보험인 만큼 이 상품에 가입 시에는 내용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으며 주된 고객층인 20~30대가 가입할 경우에는 실용성을 잘 따져보고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설명하고 있어 잘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참조 :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