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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 관계자에 의하면 보험 가입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지원받아 금융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디지털 신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발표되었었습니다. 이에 맞춰 신한생명에서는 스마트창구 간편 이용등록 서비스와 모바일 보험계약서류 발송 서비스를 새롭게 시작해서 고객에게 제공 중입니다. 그리고 지난 9월경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영업 효율성 개선과 상담의 품질을 높여 고객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음성인식 솔루션(STT)를 도입했습니다.


음성인식 솔루션(STT)이라는 시스템은 통화내역의 음성파일을 텍스트 데이터로 전환해주는 것으로써 콜센터 상담이나 텔레마케팅 영업채널, 등의 녹취정보를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어 영업 효율성 개선과 상담의 품질을 높이는데 유용할 것으로 전망 중입니다. 더욱이 KT의 기가지니 기반 음성인식엔진을 활용해 현재 최고 수준의 인식률인 88.7%를 기록함으로써 보험고객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지원받아 금융업무를 처리할 수 있으므로 유용성이 높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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