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보험뉴스

가입자의 상황 및 조건에 따른 금전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보험의 경우 내용 상에 전문적인 내용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처음 보험을 준비한다면 어려움이 많습니다. 따라서 보험 설계사를 통해 해당 보험에 관한 설명을 지원받아 준비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 경우에도 보험 설계사를 거치는 만큼 시간이나 공간적인 제한이 있으며 설계사가 가입자를 오인하는 불완전 판매의 위험이 보입니다.


이런 소비자의 어려움을 개선하고 지원하고자  삼성생명은 약 1년 간 자체적으로 개발한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를 시작해 보험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챗봇 서비스의 경우 딥러닝 기술을 토대로 하고 있으며 보험계약 조회나 대출 조회 그리고 보험 실행 및 상환, 보험상품 추천 등의 기능을 수행합니다. 


따라서 가입자의 필요에 맞는 보험서비스 지원을 휴대전화 앱이라는 간단한 방법으로 시간이나 공간적인 제한 없이 필요에 맞는 내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는 장점으로 가지고 있으므로 보험 고객에게 많은 관심가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참조 :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