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보험뉴스

2018년 9월 28일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섬 팔루 북부 해안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인해 쓰나미 등의 추가 피해가 나타났으며 더 많은 피해가 지속적으로 집계 중입니다. 이런 인도네시아 지진 피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 많으므로 지난 8일 현대해상에서는 재난 복구와 이재민 구호를 목적으로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를 통해 10만 달러를 구호 성금으로 기부했다는 것을 발표했습니다. 

 

현대해상의 경우 지난 2011년 일본 동북부 지진 시에도 일본 내의 법인을 거쳐 1천만 엔을 기부했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해외재난 구호활동에 참여 중입니다. 현대해상 관계자의 발표에 의하면 가입자의 상황과 조건에 맞춰 필요한 비용을 지원해주는 보험의 근본적인 성격상 여러 재난으로 생활에 어려움이 가중된 사람을 도우며 나누는 것이 주요할 것이라는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또한, 이번 인도네시아의 지진과 쓰나미로 인한 큰 피해를 본 만큼 지진 피해 규모가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으므로 인도네시아 사람에게 이번 구호 성금을 통해 하루빨리 피해를 극복하도록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으며 앞으로도 재난으로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위해 나눔의 정신으로 더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는 의사를 표명 중입니다.


참조 :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