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노하우

먼저 보장금액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들은 성인보다 자주 아프고, 쉽게 아프며 성인이라면 통원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질병에도 입원하는 등 치료비나 입원비를 사용하는 일이 더 많습니다.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보장도 더 많이 받게 되는데 금액이 큰 상품을 준비해두면 치료비 걱정도 그만큼 줄어들게 될 것입니다. 

또한, 암처럼 치료비가 비싼 질병은 어지간한 금액으로는 부담을 전부 해결하기 어려우니 보장금액을 확인해서 금액이 큰 상품으로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암은 대개 진단비를 최초 1회에만 받을 수 있다는 조건도 걸려있는 담보가 많아서 한 번 받을 때 많이 받을 수 있게 해두는 게 좋습니다.

 

또한 어린이보험에 가입할때는 순수보장형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콜릿으로 예를 들어도 화이트, 밀크, 다크 등 종류가 나뉘는 것처럼 어린이보험도 다 같은 어린이보험이 아니고 순수보장형 어린이보험과 만기환급형 어린이보험이 있습니다.

순수보장형은 만기에 보험료 환급은 없지만, 보험료가 저렴한 상품이고 만기환급형은 보험료를 조금 더 내지만 만기에 보험료를 되돌려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두 상품 사이에서 보장 내용에는 차이점이 없으므로 보험료를 기준으로 가입할 유형을 선택하면 되는데 보험료 차이가 크다면 순수보장형에 가입하는 게 유리하고 차이가 별로 없다면 만기환급형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자녀배상책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들은 주의력이나 자제력이 부족해서 부모의 관심과 주의가 필요한 존재입니다.

부모가 제지하지 않는다면 타인에게 신체적으로 피해를 주거나 혹은 재산 피해를 줄 수 있는데 부모님이 항상 곁에 있을 수는 없는 노릇이니 자녀 배상 책임을 가입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친구 집에 놀러 가서 가전제품을 고장 내거나 주차장에 주차된 차량을 긁거나 파손시킨 경우, 마트의 진열된 상품을 파손시키는 등 배상을 하게 되는 경우는 생각보다 많을 수 있으므로 꼭 가입하셔서 타인의 상해와 재물 피해를 1억 원의 한도 내에서 보상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