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 할인방법

보험은 저렴한 값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은데, 어떻게 해야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지 다양한 할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보험은 빠르게 가입할수록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가입 나이가 보험료와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같은 보장을 받더라도 보험료를 덜 낼 수 있다면 합리적인 가입을 했다고 말할 수 있는데 나이가 많아질수록 보험료가 높아지기 때문에 일찍 가입하는 것이 합리적인 가입을 하는 첫걸음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이가 어릴수록 몸이 건강할 가능성이 크므로 보장 내용을 제한받거나 병력을 이유로 보험료가 상승하는 일도 없을 테니 될 수 있는 대로 일찍 가입해주는 게 좋습니다.

 

다음으로 고액계약 할인제도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매월 납입하는 금액이 30만 원 이상이거나 사망보험금이 1억 원 이상이라면 고액계약으로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특약을 과도하게 집어넣어서 월 납입금이 30만 원을 넘어서 고액계약할인을 받는 것은 그리 현명하지 못하다고 생각하는데 보험료가 비싸서 보험을 해약할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고액계약할인을 받는 일은 주로 종신보험, 정기보험 등 사망보험금이 1억 원 이상인 상품으로 받게 되는데 가입금액이 높을수록 할인율이 높아지므로 고액 보험에 가입할 때는 할인을 확인해보고 설계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다자녀 할인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갈수록 출산율이 저조해지고 있어서 저출산이 심각한 문제로 자리 잡았는데 정부에서는 출산장려정책의 하나로 다자녀 가정을 우대해서 할인해주는 제도를 마련했습니다.
자녀가 2명 이상일 경우 보험료도 할인받을 수 있는데 2명 이상의 자녀 중 1명 만 보험에 가입해도 다자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가입한 자녀가 많을수록 할인해주는 폭이 커집니다.
보험사마다 할인율은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1~3% 정도를 받을 수 있으며 어느 보험사는 6%, 9%를 할인해주는 경우도 있으므로 알뜰한 가입을 하는 방법의 하나입니다.

 

따라서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