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보험 소개
어린이보험 소개
※ 어린이보험 소개 ※
어린이보험은 자녀를 양육하는 과정에서 아이에게 생길 수 있는 여러 질병과 상해의 진단비, 치료비, 입원비 등을 보장하는 상품입니다.

성인보다 면역력이 부족한 까닭에 질병에 걸리기 쉽고 상해사고도 자주 발생해서 아이들은 의료비가 많이 필요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0세부터 만 18세 미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일반적인 질병이나 상해만 보상하는 게 아니라 배상 책임, 학교폭력, 유괴 등 정신적 피해도 보상하고 있는 등 매우 다양한 방면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어린이보험 필요성
어린이보험 필요성
※ 어린이보험 필요성 ※
아이들은 성인보다 활동력이 뛰어납니다.

그렇지만 신체는 연역하고, 면역력이 약하며 주의력이 부족해서 사고와 질병에 쉽게 노출되는데 위험한 순간에 바로 반응할 수 있는 운동신경이나 사고대처능력 등이 떨어져서 같은 사고여도 성인보다 아이들은 더 크게 다치고 위험해집니다.

그로 인해 의료비가 필요한 순간도 자주 찾아오는데 잔병치레가 심한 아이의 경우 생계가 어려워질 정도로 병원을 들락거리는 일이 빈번하므로 의료비를 보장받는 어린이보험을 준비해둘 필요성이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보험은 백혈병이나 소아암 등 중대한 질병의 진단비도 보장하므로 치료비가 비싸서 부담스러운 질환의 걱정도 덜어낼 수 있습니다.
어린이보험 보장범위
어린이보험 보장범위
※ 어린이보험 보장범위 ※
어린이보험의 범위는 다른 어떤 보험들보다 광범위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상해사고, 자전거탑승 중 상해, 골절진단비, 화상진단비, 상해 입원과 수술비, 뇌 등 중대한 상해의 수술이나 암, 뇌혈관, 심장 질환의 3대 질환, 성조숙증이나 ADHD 등 아이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병에서 태아 특약과 임신, 출산과 관련된 산모 특약까지 보장하고 있습니다.

질병, 상해만 보상하는 게 아니라 유괴, 납치, 폭력피해 등도 보상하고 있으며 타인의 신체나 재물에 손해를 입혔을 때 배상하는 배상 책임도 있고 실손 의료와 일부 치아, 시력에 관한 내용도 있는 등 매우 다양합니다.
태아보험과 차이점
태아보험과 차이점
※ 태아보험과 차이점 ※
어린이보험과 태아보험은 비슷해 보이면서 다른 상품인데 어린이보험의 범위가 더욱 넓습니다.

태아보험은 단독 상품이 없고 어린이보험에 포함된 태아 특약을 태아보험이라고 부르는 것이어서 태아보험에 가입할 때는 으레 어린이보험도 가입하게 됩니다.

태아보험이 출산 직후 신생아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라면 어린이보험은 그 이후에 자녀가 성장하는 기간을 모두 보장하는 상품으로 어린이보험이 보장 기간도 더욱 깁니다.

그렇지만 선천성질환 보장 같은 담보는 태아 보험에서만 받을 수 있는 보장으로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더라도 태아보험도 함께 가입해두는 게 좋습니다.